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희망에게/이해인, 희망의 노래, 희망의 시, 희망의 속삭임

Good writing(좋은 글)

by 진주쌤컴교실 2021. 1. 14. 14:42

본문

728x90
반응형

희망을 그려봅니다!
2021년 새해 코로나19로 힘든 모든 분들...
그리고 소외 계층들이 일할 수 있는 환경 희망을 품고 살아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희망에게/이해인 

 


하얀 눈을 천상의 시처럼 이고 섰는
겨울나무 속에서 빛나는 당신
1월의 찬물로 세수를 하고
새벽마다 당신을 맞습니다

 

 


답답하고 목마를 때 깍아먹는
한 조각 무우맛 같은 신선함

 

 


당신은 내게
잃었던 꿈을 찾아줍니다
다정한 눈길을 주지 못한 나의 일상에
새 옷을 입혀줍니다

 

 


남이 내게 준 고통과 근심
내가 만든 한숨과 눈물 속에도
당신은 조용한 노래로 숨어 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우리의 인사말 속에서도 당신은
하얀 치아를 드러내며 웃고 있습니다
내가 살아 있음으로
또 다시 당신을 맞는 기쁨

 


종종 나의 불신과 고집으로
당신에게 충실치 못했음을 용서하세요
새해엔 더욱 청청한 마음으로
당신을 사랑하며 살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