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월 가정의 달, 효와 부모에 관한 명언 모음, 어머니의 편지 감동글

Good writing(좋은 글)

by 진주쌤컴교실 2023. 5. 9. 20:07

본문

728x90
반응형

 

자식이 효도하면 어버이는 즐겁고, 
집안이 화목하면 모든 일이 이루어진다.  
-명심보감-

​나무가 고요하고자 하나 바람이 멈추지 않고, 
자식이 효도하고자 하나 어버이가 기다리지 않는다.  
-한시외전-

내 목숨이 있는 동안은 자식의 몸을 대신하기 바라고, 
죽은 뒤에는 자식의 몸을 지키기 바란다.  
-불경- 

 

 



내 자식들이 해 주기 바라는 것과 똑같이 
네 부모에게 행하라. 
-소크라테스-

​내가 아버지께 효도하면 자식이 또한 나에게 효도한다. 
내가 어버이께 효도하지 않는데, 
자식이 어찌 나에게 효도하겠는가.  
-강태공-

부모를 공경하는 효행은 쉬우나, 
부모를 사랑하는 효행은 어렵다.  
-장자-

 

 


​부모를 사랑하는 사람은 남을 미워하지 않으며, 
부모를 공경하는 사람은 남을 얕보지 않는다. 
-불경-

​저울의 한쪽 편에 세계를 실어 놓고 
다른 한쪽 편에 나의 어머니를 실어 놓는다면, 
세계의 편이 훨씬 가벼울 것이다.  
-랑구랄-

​자녀에게 침묵하는 것을 가르치라. 
말하는 것은 어느새 쉽게 배워 버린다.  
-B. 프랭클린-

우리가 부모가 됐을 때 비로소 
부모가 베푸는 사랑의 고마움이 어떤 것인지
절실히 깨달을 수 있다.  
-헨리 워드 비처-

 

 


나는 성장하는 과정에서 좋은 
스승과 좋은 벗을 많이 만나 큰 도움을 받았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아버지로부터 받은 사랑과 교훈, 
그리고 모범이 가장 훌륭한 교훈이었다. 
 -발포아-

​남에게 어떠한 행동을 하였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행복도 결정된다. 
남에게 행복을 주려고 하였다면 
그만큼 자신에게도 행복이 온다. 
자녀가 맛있는 것을 먹는 것을 보고 
어머니는 행복을 느낀다. 
자기 자식이 좋아하는 모습은 어머니의 기쁨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 이치는 부모나 자식 사이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플라톤-

​내 집이 이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보금자리라는 인상을 어린이에게 줄 수 있는 
어버이는 훌륭한 부모이다. 
어린이가 자기 집을 따뜻한 곳으로 알지 못한다면 
그것은 부모의 잘못이며, 
부모로써 부족함이 있다는 증거이다.  
-워싱턴 어빙-

​내가 성공을 했다면, 
오직 천사와 같은 어머니의 덕이다.  
-A. 링컨-

​방안에서 자기 아이들을 위해 전기 기차를 매만지며 
삼십 분 이상을 허비할 수 있는 남자는 
어떤 남자이든 사실상 악한 인간이 아니다.  
- 스트라비스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