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월 인사말 문구 모음, 5월 인사말, 고향의 봄, 어머님의 품처럼 포근한 고향을 그려보세요.

Good writing(좋은 글)

by 진주쌤컴교실 2022. 4. 26. 22:13

본문

728x90
반응형

 

5월  인사말

5월을 "계절의 여왕"라고 하는 까닭을 아시나요? 노천명 시인은 <푸른 오월>이라는 시에서 5월을 계절의 여왕이라고 표현합니다. 사월에 만물이 소생하고 오월이면 녹음이 짙어지고 자연이 왕성한 활동을 하고 열매를 맺기 위한 수정 활동을 합니다. 벌과 나비가 날아들고 땅이 수분을 내뿜어 세상을 녹색으로 물들입니다. 세상에 자연이 있음을 마음껏 표현하는 싱그러운 계절입니다. 아름답고 화려함에 5월에 여왕이라는 칭호를 내립니다.

 

 


가족들과 나들이 가기에 안성맞춤인 가정의 달 5월입니다. 늘 곁에서 있어 고마움을 모르는 존재가 가족입니다. 가족은 우리 삶 중의 깊은 아픔의 원인이기도 하고 사랑의 근원입니다. 현대사회에서 가족이란 울타리의 의미가 점점 약해져 갑니다. 가장 보편적인 진리인 사랑으로 가족을 사랑하고 이해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시 한번의 가정의 의미를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종종걸음이 싱그러운 5월입니다. 노란 병아리 같은 어린이들을 보면 덩달아 마음이 흐뭇해지는 대요. 아이들은 어른이 보지 못하는 태양 가장자리의 오로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어른이 되어 잊고 지냈던 순수함을 꺼내보는 건 어떨까요. 마음속 고이 간직했던 비밀지도를 꺼내어 여행을 떠나고 싶습니다. 아무도 알지 못하는 나만의 비밀 장소에서 어린 시절의 나를 만나 시기 바랍니다.

 



5월의 탄생석은 에메랄드입니다. 에메랄드의 녹색 빛깔은 산천의 푸름과 신선함을 상징합니다. 자연이 주는 건강함처럼 에메랄드는 행복과 행운을 상징합니다. 행운이라는 말은 종종 요행의 결과로 부정적으로 해석됩니다. 행운이라는 말의 정의를 다시 할까 합니다. 행복은 노력하는 사람에게 주는 선물입니다. 노력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행복해지는 세상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 지나치게 노력하지 않아도 행복한 세상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행복으로 가득한 5월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5월 인사말, 고향의 봄, 어머님의 품처럼 포근한 고향을 그려보세요.

고향길에 들른
하동 최 참판댁과 순천 낙안읍성 봄입니다.
어릴 적 그리운 추억들이 새록새록 되살아나
고향의 품같이 포근해집니다.

싱그러운 나뭇잎들이 예쁜 5월~
산천이 울긋 불긋 꽃 대궐을 차린
고향의 봄은
우리에게 가장 아름답고
정겹고 소중한 에너지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